Detailed Notes on 세상을 변화시키는 아름다움이 왜 필요한지

Wiki Article

네이버 여행 서비스를 이용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편의 기능 취향저격한 구독 상품을 한눈에 모아보고 알림받는 내구독

플럭서스와 해프닝의 영향을 받아 전개된 신체미술의 대표적인 작가이자 음악가인 존 케이지의 는 이 산악풍경 일화와 무척 닮아있어 흥미롭다.

두 뉴스가 같은 유형에 속할 경우, 몇몇 차원에서 두 뉴스의 고유벡터 값은 크고 다른 차원에서의 값은 작다. 반대로 두 뉴스가 같은 유형에 속하지 않는 경우, 사용하는 단어가 다르므로 고유벡터 값이 큰 차원들은 겹칠 수 없다.

문득 내가 책을 읽고 난 뒤 이렇게 독서노트를 정리하는 내용과 행위는 비평적 태도에 가까울까 감상적 태도에 가까울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비평'의 사전적 의미는 '사물의 옳고 그름, 아름다움과 추함 따위를 분석하여 가치를 논함'이다. '감상'의 사전적 의미는 '주로 예술 작품을 이해하여 즐기고 평가함'이다. '서평'의 사전적 의미는 '책의 내용에 대한 평'이다. '감상문'의 사전적 의미는 '어떤 사물이나 현상을 보고 느낀 바를 쓴 글'이다. 사실 서평이라는 말에는 약간의 부담감이 있었다. 서평은 아무나 쓰는 게 아니라고 생각해왔다.

그런데 나의 원칙에서 보자면 프로이트 역시 쾌감과 미감을 혼동하고 있다. 예술적인 필요와 현실적인 필요를 헷갈리고 있는 것이다. 심미적 경험의 특징은 '목적 없이' 그 이미지를 감상하는 것이다.

물론, 그것도 완벽하게 이해가됩니다. 제 말은, 당신이 그것을 볼 수 진정한 아름다움 없다면, 누가 먼저 존재 하는지를 정말로 말할 수있는 사람입니다.?

고달픈 일상에 힘들어 하던 어느 날 미분을 공부하면서, 내가 비록 지금은 이렇게 힘들게 살지만 오늘을 열심히 살고 있다는 건 현재의 변화율을 양으로 만드는 일이기 때문에 내 삶은 점점 나아질 것이고, 행여 그 변화율마저 음이라고 할지라도 그 변화율의 변화율(수학에서는 이계도함수라고 부릅니다) 이 양이라면 현재 내리막인 그 변화율이 곧 양이 되어 언젠가는 다시 어찌하여 하늘은 내 삶을 끌어 올릴 거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 설대로라면 알지 못하는 사람은 아름다움을 모른다는 이야기가 될 아름다움 meaning in sinhala 것이다. ‘알다(知)’의 어간에 ‘음’이 붙어서 된 명사에 ‘답다’접미사가 붙어서 형용사가 되는 그런 조어법(造語法)은 국어에서는 매우 어렵다고 하겠다.

#일상생활에서 우연히 만나는 사람들을 보며 오늘 든 생각을 끄적여 본다...

살면서 예술에 대해 그렇게 깊이 있게 어디를 생각해 본 적이 없었던 내게, 이 책의 서론 부분은 생각보다 많은 영감을 주었다. 세속적인 사람의 정의를 구더기처럼 더럽고 냄새나는 곳에 기생하며 자기 배나 채울 아름다움 뿐 목적 없이 하는 행위의 숭고하고 순결한 정신에 대한 기대가 없는 상태 즉, '심미적 세계에 대한 소양이 없는' 사람이라 지칭하는 부분이 깨나 인상적이었다.

잉카 유적을 짓기 위해 갈려 들어간 수많은 사람들의 노동력이나, 느닷없이 검은 철조에 뚝 끊겨버린 페더럴 프라자 사람들의 불편을 아름답다고 느끼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이처럼 미에 대한 판단은 다른 기준들과 유리시켜 미 자체만 놓고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또한, 잉카 유적과 같이 감상자는 아름답다고 느끼더라도 창작의 과정에서 비미적인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이 부분이 너무나 마음에 들었다. 우리는 모두 예술가가 아닐까 싶었다. 그리고 절반은 시인이어야 하고, 절반은 장인이어야 한다는 생각도 들었다. 단순히 기술력이 좋은 장인이 더 뛰어난 예술가가 되기 위해서 시인스러운 언어적 표현도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면의 아름다움에 대한 이러한 삶의 인용문과 사랑의 인용문은 항상 귀중한 진정한 가치를 상기시켜 줄 것입니다!

아름다움

Report this wiki page